축농증(부비동염) 만성 알레르기비염 치료후기
올해(2025년) 초부터 추워서 콧물이 나오겠거니 하며 단순 감기로 치부했지만 뒤늦게 병원에 가보니 축농증 진단을 받고 이제는 후회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환절기마다 뭐 그냥 비염약 처방해줄거라고 생각했는데
부비동염이란?
축농증과도 같은 의미일수 있는데 축농증은 말 그대로 고름이 축적되어 있는 상태,증상을 뜻하며 부비동염은 코 주변과 이마, 눈 사이,뺨 등에 위치한 공기로 채워진 빈 공간으로 우리 얼굴에는 총 4쌍의부비동이 있습니다. 이 부비동이 염증을 일으키거나 고름이 고여 발생하는 질환이 바로 부비동염입니다.
축농증 주요 증상
1. 코막힘 호흡곤란: 특히 아침과 밤(취침)에 코막힘이 심해집니다. 코막힘이 심하면 숨쉬기가 힘들어 숙면을 취하기도 어렵습니다.
2. 두통과 얼굴 압통(안면통증): 특히 이마와 볼 주위 눈주변이 통증이 좀 심합니다. 처음에 저도 환절기라 건조하고 그래서 눈에 인공눈물과 안약을 주로 넣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부비동염 때문인거 같습니다.
3. 누런 콧물,가래: 누런 진액으로 콧물이 나오거나 가래가 많이 끓습니다.
4.목 뒤로 넘어가는 분비물: 축농증 환자중에서 가장 힘들어 하는게 바로 이 부분입니다. 저도 항상 수시로 코에 뭔가 걸리는 느낌으로 콧물을 배출하고 했습니다.
5. 피로감과 전신 불편: 만성 피로 염증 등으로 일상생활에 영향을 줍니다.
앞서 동네 이비인후과 병원 두 곳을 다녀와서 약을 먹어도 효과가 없어서 결국 5주차에 들어서 비염 치료의 성지라는 곳을 찾아가게 됐습니다.
전국에서 비염 환자들이 몰릴 정도로 오전 8시30분부터 진료지만 특히 주말엔 이른 새벽부터 대기하지 않으면 그날 진로는 어려울 정도로 비염 치료 맛집 같은 곳입니다.
비염치료 성지(시골 종합의원) 후기
예전에 주변 지인 소개로 누군가 비염이 심하다고 해서 첫 방문을 한 이후로 진료는 처음 받아보게 됐습니다. 논산 시골에 의원으로 진료과가 다양한 가정의학과 병원으로 보이는 곳인데 이곳에서 치료받고 비염이나 축농증으로 고생하신 분들의 간증 후기를 통해 갑자기 생각나서 마지막 시도로 이곳을 방문하게 됐는데요
참고로 이곳은 웨이팅(대기)이 길수도 있습니다. 특히 주말에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데 진료는 오후1시30분에 마감합니다. 평일에도 오전 접수 끝나고 조금만 늦어도 오후 진료거나 그날 당일 진료를 아예볼수 도 없을지도 모릅니다. 가급적 진료 시간 오전8시30분 이전에 도착해서 대기 하는게 좋습니다.
제가 갔을 때 다행이 2시간 30분 만에 진료를 받을 수 있었는데 의사 선생님께서 진단을 내려 주신건 만성 부비동염과 알레르기 비염(다년간)이라고 해주셨네요 대부분의 비염 환자분들은 공감하겠지만 약 먹을 때는 괜찮지만 조금 지나면 다시 원 상태로 돌아 가다 보니 그냥 연례 행사처럼 잊으면 찾아오는 질환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부비동염은 심할경우에는 중이염(귓속 염증)으로 이어질수 있다고 하니 단순 감기로 생각하지 말고 몸에 변화에 가끔은 예민하게 반응할 필요도 있습니다. 조기에 치료하면 될 것을 더 큰 병으로 키울수 있습니다.
제일신통의원(축농증치료) 진료후기
따끔해서 눈시울이 붉어질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해당 주사제 맞으면 한동안은
얼얼한 기분도 들지만 저의 감각은 무딘편 이라서 그냥 주사 맞는 느낌으로 생각했습니다.
비염 치료를 일단 진행하고 의사 선생님께서 심하면 CT찍어서 정밀 검사를 해볼 필요성도 있다고 하는데 거기까진 안 갔으면 좋겠네요 처방전 약 처방 받고 1주일동안 꾸준히 먹어보고 경과를 지켜볼 생각입니다.
만병의 근원은 스트레스라고 하는데 저도 몸이 예민하다 보니 불면증이나 스트레스로 인해 면역력이 떨어지면 호흡기로 질환들이 생기는 거 같아 항상 주의하고 관리가 필수적인 것 같습니다.
축농증(부비동염) 예방법
단순한 비염으로 생각했지만 부비동염은 비교적 흔한 질환으로 일상생활이 불편해지고 눈이나 뇌에 합병증을 유발 할수도 있어 적극적인 치료와 관리가 병행되어야 됩니다. 환절기와 겨울철 축농증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보여 이 정보를 공유합니다. 증상이 2주 이상 지속되거나 심한 두통,열감, 얼굴 통증이 느껴진다면 가까운 이비인후과를 방문해서 치료 받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